일본 올림픽 취소 보이콧 상황!!


일본 올림픽 취소 보이콧 상황!!

인본 올림픽 보이콧 취소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이유, 아베 총리가 과연 일본 올림픽을 취소할지, 연기할지, 강행할지 여러가지 상황을가지고 누리꾼들이 보이콧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일본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대회를 도저히 치룰수 없을 정도로 발생하면서 연기가 불가피 하다는 입장. 

일본 올림픽 연기가 될경우에 그 시기는 정확히 1년뒤인 2021년 7월 하순이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5월에 일본 내 감염자수가 거의 없고, 세계적으로도 코로나19가 거의 종식 단계에 진입하면 대회를 정상적으로 개최하게 된다고 한다. 



현재 국내외 스포츠 전문가들의 의견을 보면, 일본 올림픽이 애매한 상황이 될 가능성을 보고 있는데, 감염자 수가 엄청나게 폭증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종식 단계도 아닌 상황이라는 것이다. 

5월에 코로나19사태가 이어진다하더라도 소강상태가 되면 일본 정부는 도쿄올림픽을 예정대로 치를 것이 거의 확실시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럴경우에 도쿄 올림픽 참가 여부는 결국 각국 올림픽위원회의 판단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엄연히 있는데도 출전을 강행할것인지, 아니면,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출전을 포기 취소 할것인가, 각국 올림픽위원회는 고민 끝에 결단을 내려야 할 상황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도쿄올림픽에 불참한다면,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바이러스로 인한 올림픽 보이콧 사례가 되는것입니다. 현재 코로나19에 대해 가정 걱정하는 나라는 호주인데, 지난 시드니 모닝헤럴드에 따르면 호주 올림픽 의료팅의 데이비드 휴스 국장에 의하면, 우리 선수들을 일본으로 데려가는게 안전하다는 확신이 필요하다고 밝혔고, 

차라리 일본 올림픽에 우리 선수들을 출전하지 않는게 의미 있는 도전일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124년 근대 올림픽 역사를 보면 주로 정치적 이유로 보이콧이 발생했는데, 1976년 캐나다 몬트리올 하계올림픽 때는 당시 인종 차별 정책을 실시하고 있던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친선 럭비 경기를 펼친뒤 뉴질랜드의 올림픽 참가가 허용되자 아프리카 28개국이 불참을 선언한적이 있다. 

또한 1980년대에는 모스크바 하계올림픽 때는 소련이 아프가니스탄을 침공한 것에 항의하기 위해 대한민국을 비록해 미국, 캐나다, 서독, 일본등 서방 진영 50개국 가까이가 불참하고 보이콧 했습니다. 

또한 1984년도에 미국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때는 반대로 소련을 비롯한 동독등 동구 공산권이 모스크바 올립픽 불참에 대한 보복으로 보이콧을 한적이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일본 올림픽 취소 보이콧이 이뤄질지는 조금더 지켜바야 할것이지만

현재 일본 상태로 보아서는 아베의 강행이 이어질듯 보이나, 많은 누리꾼들은 일본 올림픽 취소 보이콧을 외치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서 호주등 여러국가들이 일본 올림픽 취소 보이콧에 들어가게 된다면 선수단도 고민에 빠질수 밖에 없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도쿄올림픽에 불참할 경우 한국 선수들은 잃는게 너무 많다고 합니다. 

병역 혜택과 체육연금, 각종 포상금을 모두 포기 해야되는 상황, 현재 대안방안으로는 결국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어지는수밖에 없는데, 지금 상황을 보면 현재, 올림픽 강행은 여러나라의 눈치를 봐야하는 상황이라고밖에 볼수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