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덴트 생산재개 시작?!


이덴트 생산재개 시작?!

이덴트 마스크가 생산재개를 시작하였습니다. 조달청에서는 이덴트 계약물량 표기 오류를 인정하였습니다. 치과 재료 제조 유통업체 이덴트 가 마스크를 재생산 한다고 합니다. 이덴트 는 정부의 마스크 수급대책으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며 최근 생산 중단을 선언해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현재 조달청은 생산 요청의 문제점을 인정하고 이덴트 와 공급 물량을 협상중이라고 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이덴트 가 마스크 생산을 재개하겠다는 입장을 전해왔다고 8일 밝혔가고 합니다. 이어 정부는 이덴트의 치과용 마스크 공적물량 전부를 협회에 공급하게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치과 협의회는 이덴트 의 마스크 생산중단 사태 해결을 위해 정부와 업체 사이에서 많은 중재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이덴트 생산재개는 바람대로 생산되는 치과용 마스크 전량은 협회를 통해 치과에 공급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덴트 는 최근 홈페이지에 입장문을 내고 정부의 마스크 수급대책으로 인한 어려움으로 생산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입장문에 따르면 당시 조달청은 이덴트 일일생산량의 10배에 달하는 마스크 생산 계약을 요구했습니다. 단 생산원가는 50프로 정도만 인정해주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덴트는 이미 마스크 생산을 위해 인원을 1명더 충원하고 매일 2시간 연장근로와 토 일요일 연장근무 중이었습니다. 

이덴트 는 이에 어려움을 밝히며 마스크 공급지 선정 기준을 지적했습니다. 이덴트 는 정부에서는 마스크제조업체 전부에 일관된 지침을 변경해 공급이 불가능해진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 많은 직원들의 의욕이 많이 저하된 상태라며 생산중단 결정을 내려야 된느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조달청은 이덴트가 마스크 제조 중단을 선언한 이후 계약 내용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안내가 미비했고, 수량 표시 착오 10배가 있었던 것을 발견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가하고, 이덴트 생산재개를 할수 있도록 적그 ㄱ협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조달청은 이덴트와 공적물량 공급 계약을 협상중에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