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자 이탈?!왜?!


자가격리자 이탈?!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이탈이 주목되고 있는가운데, 코호트 격리로 지정된 대구 한마음아파트에서 확진된 입주자 신천지 신도 1-2명이 자가격리 수칙을 어기고 이탈을 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자가격리 상태에서 접촉이 있었는지 그것까지는 확인을 못했지만, 자가격리 이탈을 한 이들에 대한 고발조치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에 의하면 8일 정례브리핑에서 대구 달서구 소재 한마음아파트는 입주민 수가 총 140명이며 이중 지난달 13일 부터 현재까지 46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해 질본이 역학조사를 진행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입주민은 음성으로 확인되었는데 14명에 대한 검사는 현재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이아파트는 대구 시내에 사업장을 둔 35세 이하의 미혼 여성 노동자가 입주할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입주자 가운데 신천지 신도가 94명이 거주하고 있었다는 것이 매우 특이한점입니다. 

대부분이 20대 젊은 연령층으로 알려졌었고, 한마음 아파트는 오는 15일까지 코호트 격리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러한 코호트 격리로 인해서 확진자가 불안했는지 자가격리자 이탈 현상까지 나오고 있어서 주민들의 불안감은 더해만 가고 있습니다. 


신천지 신도들이 도대체왜 코호트 격리에서 빠져나오고 자가격리자로 선정이 되었으면 지켜야되는데 이렇게 법을 무시하고 날뛰는것인지 도무지 이해할수 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이렇게 이탈자들이 생기고 정말 위험한 짓을 하고 있는지 모르나본데? 생각이 없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