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 기고 이유?!


졸리 기고 이유?!

안젤리나 졸리가 미국과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이 맺은 평화협정에 아프간 여성들이 소외됐다며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했습니다. 졸리는 세계여성의날인 8일 미국cnn 방송에 기고한 우리가 아프간 여성들을 위해 해야 할일이란 글에 서 여성의 날 내내 어렵게 지켜낸 권리와 자유를 잃어버릴위기에 처한 아프간 여성들을 생각한며 졸리의 기고문은 이어졌습니다. 

평화협정에선 아프간 여성의 권리에 대한 언급이 없었고, 앞으로 있을 아프간국내 협상에서 그러한 권리를 보호하겠다는 약속도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미국과 아프간 탈레반은 지난달 29일 평화합의에 서명을 했고, 2001년 시작된 긴 전쟁을 끝내기 위한 첫 단계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미군은 아프간에서 단계쩍으로 철수를 했고, 탈레반은 미군과 국제 동맹군에 대한 공격을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장 10일부터 아프간 정부와 탈레반이 포로교환을 포함해 평화정착을 위한 국내 협상에 들어가야 하지만, 아프간 정부 내부 분열 때문에 삐거덕거리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졸리는 평화합의 후 보수적인 탈레반이 아프간 정권을 장악하거나, 실권을 차지하면 아프간 여성들이 탄압받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왔고, 평화합의에는 이 문제를 다루지 않았다고 합니다. 

졸리는 많은 사람들이 아프간의 평화를 원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평화가 여성의 권리를 희생한 대가로 얻은 평화라면 진정한 평화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아프간 보안군, 용감한 국제 동맹군, 아프간 시민들과 여성들이 일궈낸 큰 희생에 대한 배신이라고 목소리를 졸리는 높였습니다. 



졸리는 세계 여성의 날이 지난후에도 아프간 정부와 탈레반의 협상 과정에서 아프간 여성들을 보호하겠다는 약속이 지켜지도록 관계자들을 압작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졸리는 여성 운동에 뜻을 같이하는 모든 사람들이 아프간 여성들 권리가 부족하거나 위협받는 다른 모든 국가의 여성들에 대한 연대와 지지르 보여주고, 그들의 목소리가 결코 사라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졸리가 쓴 기고는 다음문장으로 끝이 난다고 합니다. 



졸리 기고문 

"수많은 아프간 여성들이 그들의 민족과 여성들의 더 큰 자유를 위해 위험을 무릎쓰고 목숨을 잃었습니다. 아프간 역사의 중요한 이시기에 그들을 홀로 남겨둬서는 안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