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비상경영?! 현대로템 무슨일?!
- 카테고리 없음
- 2020. 1. 16. 10:34
현대로템 비상경영?! 현대로템 무슨일?!
현대로템이 경영정상화를 위해서 비상경영체제를 선포했다고 한다. 현대로템은 창원공장에서 전사 임원, 각 주요부서팀장 및 직원등 300여명의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서 경영쇄신을 위한 비상경여 선포식을 개최하였다고 하는데요.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회사의 엄무 프로세스를 선행관리 위주의 선순환 구조로 변화시켜 효율성을 극대화 하겠다고 말했고, 지속적으로 내실 경영의 기반을 닦고 싶다고 말했다고 한다.
현대로템은 이날 선포식을 통하여서 경영위기를 타개하기 위해서 자구계획을 수립한다고 말했다.
현대로템은 지난 2016년 당기순이익을 기록한이후 2017년부터 경영적자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
그로인해서 재무구조 악화가 돼었고,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해 현대로템은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책을 마련한다고 한다.
경영진에 대한 신뢰구축이 첫번째, 구성원 의식개혁 두번째, 조직역략결집을 통해서 경영난을 극복해보자고 선포식을 한만큼 현대로템의 앞날이 어떻게 될것인가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는것이다.
먼저선 수익성을 개선해야하고, 운휴자산을 매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조직내에 문화개선? 을 한다고하는데 좋은 체질로 변화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현대로템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해서 지난 몇년간 회사 실적이 악화되면서 고강도 자구계획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선포식을 통해서 경영위기에 봉착한 회사의 재도약을 위한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