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불출마이유!!
- 카테고리 없음
- 2020. 2. 3. 15:21
김의겸 불출마이유!!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총선에 불출마 선언을 하였습니다. 김의겸 대변인은 4.15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인데요. 김의겸 대변인은 자신의 sns계정을 통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군산 경제발전을 위해 일해보고 싶었는데, 쓰임새를 인정받고자 제 나름할수 있는 일을 다해봤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때로는 몸부림도 쳤다면서 자신의 계정이 글을 올렸는데요. 김의겸은 이제 멈춰설 시간이 된듯 보인다고 불출마 의사를 표명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김의겸은 군산 시민들에게 너무 죄송스럽고, 민주당 총선 압승 간절히 기원한다고 덧붙여서 말하였네요.
그리고 김의겸은 부동산 논란 부담에 거취를 정하고, 민주당의 확고한 입장을 본이이 알았다고 밝혔다.
김의겸 대변인은 부동산 투기 논란에 휘말려 대변인직에서 물러난 경험이 있습니다. 그후로 전북 군산 출마를 선언했었는데 이번에 총선을 포기한것으로 보입니다.
이해찬 대표는 김의겸 불출마 의사를 듣고 당 지도부를 중심으로는 김의겸 전 대변인이 공천을 계기로 부동산 논란이 전체 총선 판도에 미칠 악영향을 우려, 여러 경로를 통해 만류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의겸 전 대변인은 불출마 선언후 그의 적격 여부를 최종 결정 키로 예정한 검증위 전체회의 개최 직전에 이뤄졌다고 말합니다.
김의겸 전 대변인은 지난 1일에도 그저 예비후보로 뛸수만 있게 해달라면서 출마의사를 굽히지 않았었는데요. 왠 변덕이 이렇게 심한지.
또한 불춫마 설득을 했는지 여부에 대해선 개별적으로 연락이 오갈수는 있지만 당 차원의 의견이 오가진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다음 김의견 대변인의 행보는 어디로 쏠리게 될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