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트램 사고이유!!이탈리아 트램?
- 카테고리 없음
- 2020. 2. 12. 03:53
밀라노 트램 사고이유!!이탈리아 트램?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트램이 치여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탈리아 북부 밀라노에서 현지시간 11일 0시에 20대 한국인 여성 관광개이 트램에 치여 사망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트램은 열차같은 종류인데, 순진 모씨는 영국 대학 입학을 앞둔 유학생으로 알려져 있다.
영국에 있는 다른 한국인 친구 2명과 밀라노로 여행을 왔다가 트램 사고가 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함께 온 친구중 1명도 트램때문에 충격으로 병원에 입원해 안정 치룔르 받고 있는것으로 전해졌다고 하는데요.
밀라노총영사관은 모씨의 사망 사실을 확인하고 현지 경찰과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램이란? 트램은 노면위에 부설된 궤도를 따라 주행하는 철도라고 보시는데, 겨어우에 따라서는 일반도로와 분리된 전용선로를 통해서 이용이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과거 서울과 부산에 전차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재조명돼서 세계 여러 도시에서 노면전차의 부활을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트램은 제2차 세계대전이후에 대부분의 국가에서 버스와 승용차의 폭발적 보급, 여객기의 발달및 도시철도 및 광역철도의 대두로 인해 관광상품 이상의 가치는 상실했고, 폐지된 나라도 많았습니다.
특히 미국은 대부분의 노면전차가 사설로 운영되고 있는데, 대공황과 미국 전차 스캔들의 여파로 대부분이 사라지고 말았다고 합니다.
도심지역에 트램 전용전선을 설치하기에 불편한 점이 있기 때문에 집전기를 접고 대용량 배터리를 동력으로 사용하여 도심지역을 운행하는 무가선 트램까지 개발돼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프랑스 니스의 트램이 이방식을 쓰고 있고, 대한민국에서도 무가선 트램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에 트램 사고영상을 찾아보면 트램사고가 자주 일어나는것을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